화순군 체육회 프로그램 운영 용품지원에 따른 "보조금" 적정성 논란용품지원 " 1천600백 만원",,, 3배 이상 증가
화순군 체육회 (회장 최규범) 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용품 지원을 수년간 지자체 보조금 으로 지급해 왔다.
사업 추진 목적 으로 는 화순군의 생활체육 저변확대 의 따른 누구나 쉽게 운동을 접할수 있는 여건에 찾아가는 프로그램 수업 운영 으로 "수업용품 지원" 사업의 하나이다.
하지만, 2015년 ,2016년 ,2017년 매년 5백만원(보조금) 의 집행금액 이 2018년도 부터는 3배가 넘는 "1천 600백만원" 의 프로그램 운영 용품 지원금 이 화순군 으로 부터 지급 받았다.
사업효과 나 사업 추진 의 문제점 에 생활체육 확산 으로 수요가 급증 하나, 용품부족 으로 인하여 원활한 수업 진행이 어렵다 는 이유로 화순군 에 매년 예산 을 세워 지급 받아 왔다.
화순군 은 사업 추진 목적 에 따라 체육회 에 집행 을 했고 집행 된 보조금 은 프로그램 수업 운영 용품 지원금 으로 사용 했다.
특히, 화순군 체육회 는 지역 특성상 복지관, 마을 회관, 센터, 학교 등 찾아가는 프로그램 을 생활체육 지도자( 일반, 어르신) 12 명이 하고 있다.
생활체육 지도자 들의 수업 에 필요한 수업 용품 으로 2015년~2017년 은 수업이 이루어 지는 시점 에 필요한 용품 목록 을 작성 하고, 업체를 정하여 보조금 카드 로 결제 를 하는 방식 이였다.
그런데, 유독 2018년 은 생활체육 지도자 12명 이 용품지원비 "1천600백만원" 를 상반기 가 아닌 하반기(9월~10월) 에 집중 적으로 사용 한 걸로 파악 된다.
주로 프로그램 지원용품 은 수업이 시작 되는 시점 에 목적 을 두고 지원을 하였지만, 상반기에 쓸수 있음 에도 불구하고 하반기에 사용 했다는 것은 수업 용품 지원금 이 제대로 쓰여 졌는지 파악하기 어렵다.
그리고 2018년 에는 주로 용품 구입 보다 는 지도자 개인 신발, 피복비, 가방, 등 에 지출 이 돼있었고 체육회 직원 이 운영 하는 용품처 에서 집중적 으로 구입 한 걸로 파악 된다.
프로그램 운영 용품 에 따른 지원사업 에 대한 취재 로 체육회 관계자 의 입장 을 들어 보기 위해 수차례 연락 을 취 했지만, 뚜렸한 답변 을 들을수 없었다.
또한 화순군체육회 "보조금 부정수급의혹" 으로 2017년 화순경찰서 내사종결 건 에 대해 국민권익위원회 는 부폐행위로 보고 조사결과 를 경찰청 에 이첩을 했고,
이첩된 사건 을 또 다시 화순경찰서 는 내사종결 로 매듭을 지었지만, 현제 전라남도 지방경찰청 에 재조사 가 이루어 지는 부분에 관심 이 쏠리고 있다.
체육회 보조금 사업 의 하나로 관용차( 렌트비 지원사업) 또한 국민권익위원회 에서 조사중 이다.
차량 운행일지 등 경유 목적지, 운행시간, 주유내역, 탑승자 등 제대로 기록이 이루어 지지 않았던 부분에
조사 결과 에 또 다시 "보조금 부정수급 의혹" 으로 민선 체육회 시대가 열리는 이 시점 에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다. <저작권자 ⓒ 신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