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홍. 김영균. 양동술. 박종기 '23일 군의원 예비후보 등록' 마쳐!

정리리기자 | 기사입력 2026/03/26 [08:26]

강재홍. 김영균. 양동술. 박종기 '23일 군의원 예비후보 등록' 마쳐!

정리리기자 | 입력 : 2026/03/26 [08:26]

 

@왼쪽부터 '가' 선거구 강재홍 후보, '나' 선거구 김영균 양동술 후보, '다' 선거구 박종기 후보 

 

지난 23일 강재홍 김영균 양동술 박종기씨 등이 화순군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재선에 도전하는 강재홍(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가' 선거구, 김영균(더불어민주당) 양동술(무소속) 씨는 '나' 선거구, 박종기(더불어민주당) 씨는 '다'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져 본격적인 표심잡기에 나섰다.

 

특히 양동술 후보는 그동안 조국혁신당 옷을 입고 지방선거에 뛰어들 것으로 알려졌지만 예비후보엔 무소속으로 등록했다.

 

또한, 다 선거구에 도전장을 내민 박종기 후보는 현직 화순군청 환경미화원 신분이다.

 

‘가’ 선거구에서 재선을 도전하는 강재홍(姜在鴻‧더불어민주당‧44) 후보는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토목공학과(공학박사)를 거쳐 화순청년회의소(JCI) 회장을 지냈다.

 

‘나’ 선거구에 도전장을 내민 김영균(金泳均‧더불어민주당‧58) 후보는 광주대학교 언론광고학부 1학년 제적,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과 능주면 번영회 사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양동술(梁東述‧무소속‧67) 후보는 송원대학 유통정보과(현 송원대학교)를 졸업, 화순군 이양면사무소 등에서 근무했다.

 

‘다’ 선거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박종기(朴鍾基‧더불어민주당‧57) 후보는 송원실업전문대학(현 송원대학교)을 거쳐 사평면 청년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화순군청 환경미화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지난 22일 기초의원 예비후보 첫날 등록을 마친 후보는 총 10명으로 선거구별로 '가' 선거구(화순읍)에는 남태희 류종옥 임용철 정승태 정지훈(이하 더불어민주당), 박상범(조국혁신당) 김지숙(진보당) 후보 등 7명이 등록했다.

 

'나' 선거구(한천.능주.춘양.이양.청풍.도곡.도암면)는 홍기균(더불어민주당) 후보, '다' 선거구(이서.백아.동복.사평.동면)에는 김기중(조국혁신당) 정학철(진보당) 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메인사진
미생물실증지원센터, ‘BIO KOREA 2026’ 참가
1/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